스맨파 '새삥' 안무, 알고보니 표절? 원작자도 간접적 '공감'
비타 인스타그램 엠넷 '스트릿 맨 파이터(이하 '스맨파')'에서 화제가 됐던 '새삥'의 안무가 표절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여러 보도와 커뮤니티에 따르면 '스
·
엠넷 '스트릿 맨 파이터(이하 '스맨파')'에서 화제가 됐던 '새삥'의 안무가 표절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여러 보도와 커뮤니티에 따르면 '스맨파'에 출연하는 댄스 크루 위댐보이즈 바타가 계급 미션 음원 '새삥 (Prod. 지코) (Feat. 호미들)'에서 선보인 안무가 다른 안무와 일부 유사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에 따르면 도입부에 오토바이를 타는 듯 발을 끌며 천천히 나가는 동작이 그룹 에이티즈 노래 'Say My Name'(세이 마이 네임)의 일부 안무와 동일하다고 알려졌다.
에이티즈의 해당 안무는 해외 안무가 안제 스크루브에게 공식적으로 의뢰한 것으로 전해진다. 흔한 안무가 아니라는 것이다.
에이티즈 안무가도 바타의 안무 표절 의혹을 언급하며 사과를 요구하는 네티즌들의 게시물을 자신의 공식 SNS에 리그램하며 공감을 표했다.
이에 대해 바타, 위댐보이즈, '스맨파'의 공식 입장은 나오지 않은 상황이다.
By 정유나 기자









